2012/07/13

(게임 기획자로서) 게임 업계에서 배운 것들 #4


4. "게임 아이디어가 구체적일 수록 전달력이 크다."

모두에게 전달하려고 무난하게 만들면 아무에게도 납득시킬 수 없다. 구체적인 재미 요소, 명쾌한 철학, 뒤집어 본 관점, 재치 있는 세계관, 사회와 정치에 대한 은유, 기획자 본인의 독특한 철학을 바탕으로 게임을 기획하면 사람들마다 나름대로의 정의를 갖는 재미를 창조할 수 있다.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기획한다고 해서 게임을 즐기는 방식을 제한하지는 않는다. 오히려 각자 나름대로의 즐기는 방식을 찾고 재미 요소를 해석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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