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07/08

(게임 기획자로서) 게임 업계에서 배운 것들 #1


1. "기능 명세는 게임이 동작하기 위한 기본 요소를 조직하고 구성하는 작업이다."

기능 명세를 작성하는 것은 기획자에게 중요한 능력이다.
그러나 기능을 목록화하여 문서로 옮기는 것은 기획자가 하는 역할의 일부에 불과하다.

시스템 설계자는 게임에서 필요로 하는 기능들의 목록을 명시한다.
그러나 게임 기획자는 게임의 철학과 전달하고자 하는 가치까지 고민한다.

시스템 설계자는 게임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행위와 논리적 처리를 구현한다.
그러나 게임 기획자는 행위를 통해 유저가 느끼는 경험과 보상, 그리고 그것이 유저의 삶에 전달하는 가치까지 고려한다.

시스템 설계자는 전투, 비행, 탐험 등을 위한 공간과 개념을 설계한다.
그러나 게임 기획자는 게임 속에서 느낄 수 있는 통쾌함, 즐거움, 행복함, 아름다움을 불어넣는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